다들 생각하는 20대의 패기가 있잖아요? 저도 대학교 때 다른 과를 다니다가 내가 인생에서 행복하고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직업이 지금 공부하고 있는 분야와 맞는것일까를 생각해 보다가 주변에 미용하는 분이 계셔서 미용에 대한 미래와 즐거움을 상담을 받아보니 제가 찾아오던 직업을 확인하게 되었고, 바로 학교를 그만두고 자격증 공부를하고 바로 미용의 길을 걸어갔죠. 낯가림이 심한 저에게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일을 하면서 회원님들의 감사 표시와 잘한다는 말을 듣고 자신감이 생겨 즐거운 미용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미용이라는 직업을 오래하면서, 회원님과의 기억에남는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항상 정말 오랫동안 같이 보냈던 회원님들이 직업적 지역 이동으로 인해서 이탈되는 경우가 있는데 기억에 남는 회원님도 취업성공으로 인하여 지방으로 이사를 가셔서 아쉬운 이별을 했지만 템드 수호점을 오픈하게 되면서 평소와 같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회원님이 찾아오셨어요. 그 사이 결혼도하고 아이도 생기고 수호점 근처로 이사오게되어 미용실을 찾아보다 제가 있는것을 확인하고 아이와 같이 방문주셨어요. 이제 회원님 한 분이 아닌 한 집안의 가장이 되셔서 아이들와 방문주시는 그 분이 너무 기억에 남았습니다.
Q.현재의 가장 뚜렷한 목표가 있나요?
가장 큰 목표는 아무리 생각해 봐도 저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지금 같이 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주니어 친구들을 멋진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많이 알려주고 도와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게 같이 성장하고 나서 새로운 매장인 템드 유성점에서 회원님들을 맞이 할 수 있게 되면 너무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선 제가 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어야 되겠죠?
Q.10년뒤 유성부원장님의 모습은?
저의 제자, 주니어 태연님이 자신만을 색깔을 가지고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매장을 오픈시켜주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고 있습니다. 꼭 나만을 위해서 앞만보고 달려가는 10년뒤가 아닌 저와같은 꿈을 꾸는 후배와 같이, 동행하며 앞을 나아갈 수 있는 10년후의 모습, 생각만해도 설레요.
Q.마음속 깊이 와닿은 도서가 있나요?
[인풋 아웃풋]
이유는 제가 성장하기 위해 항상 배우고 익히기만을 반복하다 보니 한계가 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선물 받았던 책이 인풋 아웃풋 이라는 책이었고, 책을 읽다 보니 나의 지식을 성장 할 수있는 인풋도 좋지만 아웃풋을 하면서 혼자만의 성장이아닌 다른이들의 성장을 같이 한다면 내가 더많은 것 을 이룰 수있다는 것 을 배운 책 이였습니다. 이 책을 읽고 많은 변화를 느끼고 그때부터 매장 친구들의 교육도 하고, 외부 강사로도 활동 할 수있는 계기가 되었죠. 지금도 아웃풋을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미용생활을 하고있습니다. 그 후로는 후배들에게 무언가를 알려줄 수 있다는게 이렇게 행복한 일이였구나를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temd_u.seong
Q.미용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다들 생각하는 20대의 패기가 있잖아요? 저도 대학교 때 다른 과를 다니다가 내가 인생에서 행복하고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직업이 지금 공부하고 있는 분야와 맞는것일까를 생각해 보다가 주변에 미용하는 분이 계셔서 미용에 대한 미래와 즐거움을 상담을 받아보니 제가 찾아오던 직업을 확인하게 되었고, 바로 학교를 그만두고 자격증 공부를하고 바로 미용의 길을 걸어갔죠. 낯가림이 심한 저에게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일을 하면서 회원님들의 감사 표시와 잘한다는 말을 듣고 자신감이 생겨 즐거운 미용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미용이라는 직업을 오래하면서, 회원님과의 기억에남는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항상 정말 오랫동안 같이 보냈던 회원님들이 직업적 지역 이동으로 인해서 이탈되는 경우가 있는데 기억에 남는 회원님도 취업성공으로 인하여 지방으로 이사를 가셔서 아쉬운 이별을 했지만 템드 수호점을 오픈하게 되면서 평소와 같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회원님이 찾아오셨어요. 그 사이 결혼도하고 아이도 생기고 수호점 근처로 이사오게되어 미용실을 찾아보다 제가 있는것을 확인하고 아이와 같이 방문주셨어요. 이제 회원님 한 분이 아닌 한 집안의 가장이 되셔서 아이들와 방문주시는 그 분이 너무 기억에 남았습니다.
Q.현재의 가장 뚜렷한 목표가 있나요?
가장 큰 목표는 아무리 생각해 봐도 저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지금 같이 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주니어 친구들을 멋진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많이 알려주고 도와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게 같이 성장하고 나서 새로운 매장인 템드 유성점에서 회원님들을 맞이 할 수 있게 되면 너무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선 제가 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어야 되겠죠?
Q.10년뒤 유성부원장님의 모습은?
저의 제자, 주니어 태연님이 자신만을 색깔을 가지고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매장을 오픈시켜주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고 있습니다. 꼭 나만을 위해서 앞만보고 달려가는 10년뒤가 아닌 저와같은 꿈을 꾸는 후배와 같이, 동행하며 앞을 나아갈 수 있는 10년후의 모습, 생각만해도 설레요.
Q.마음속 깊이 와닿은 도서가 있나요?
[인풋 아웃풋]
이유는 제가 성장하기 위해 항상 배우고 익히기만을 반복하다 보니 한계가 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선물 받았던 책이 인풋 아웃풋 이라는 책이었고, 책을 읽다 보니 나의 지식을 성장 할 수있는 인풋도 좋지만 아웃풋을 하면서 혼자만의 성장이아닌 다른이들의 성장을 같이 한다면 내가 더많은 것 을 이룰 수있다는 것 을 배운 책 이였습니다. 이 책을 읽고 많은 변화를 느끼고 그때부터 매장 친구들의 교육도 하고, 외부 강사로도 활동 할 수있는 계기가 되었죠. 지금도 아웃풋을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미용생활을 하고있습니다. 그 후로는 후배들에게 무언가를 알려줄 수 있다는게 이렇게 행복한 일이였구나를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